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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유튜브·넷플릭스 왜 오리지널 콘텐츠에 집착하본인? 와~~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12. 00:14

    방송·통신업계뿐 아니라 IT 대기업들이 '오리지널 콘텐츠'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. 고유 콘텐츠가 포털, 모바일 쇼핑, 게이타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확실한 수단이라는 확신을 얻었기 때문이다. 플랫폼이 우선이냐 콘텐츠가 우선이냐를 놓고 논란을 벌이지 않더라도 킬러 콘텐츠가 플랫폼의 영향력을 극대화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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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기이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글로벌 IT 작은 기업들이 자체 콘텐츠를 활용해 사용자를 빠르게 늘려가는 것을 확인했다. 탄탄한 "첫회 쁘띠"의 컨텐츠가, 플랫폼에 지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. 카카오 콘텐츠 전문 자회사 카카오 MM은 김성수 전 CJENM 대표를 신 씨입니다. 대표로 영입하는 등 콘텐츠 전문 작은 기업으로서 경쟁력 강화에 나쁘지 않다. 카카오 엠은 20최초 4년 팝, 뉴 미디어 채널 원더 케이로 자체 제작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지만 20최초 7년 영상 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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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카카오엠은 웹드라마, 웹연예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, 다수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강화한다는 생각이다.​ SK브로드 밴드는 OTT서비스나 옥수수(oksusu)오리지널 컨텐츠' 나쁘지 않아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운 '(이하, 나쁘지 않길용)이 조회 수 700만 뷰를 달성하고 성황리에 끝났다고 밝혔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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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나길용은 옥수수가 역대 최대 규모로 100Percent의 지분을 투자한 작품이었다 나길용은 방송 개시 전 1개, 대만 등 해외에 판권도 팔렸다. 옥수수는 2016년'1Percent의 어떤 것', 2017년'아이 타고 로맨스'에 이어올해 나길용까지 로맨틱 코미디 장르 오리지널 컨텐츠를 3년 연속으로 선 보였다. 옥수수는 자체 콘텐츠 투자와 시그니처 콘텐츠 제작을 통해 탄탄한 브랜딩 작업을 이어갈 생각이었다. ​ 오리지널 컨텐츠의 염원을 부르고 1. 킨 것은 '넷플릭스'이다. 독자적인 컨텐츠 제작으로 가입자를 유혹했습니다. 미국의 회계 법인 회사가 2017년에 실시한 설문 조사를 보면,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 중 54Percent가 가입 이유로 '자체 제작 컨텐츠'을 꼽았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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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넷플릭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자주 제작 콘텐츠에 8조 9600억원(80억달러)을 투자합니다. 20하나 9년'킹덤'등 한국 콘텐츠 4편을 포함해서 자체 제작 컨텐츠의 하나 4편을 선 보인다.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한 3년도 안 되는 기간 한국 시장에 쓴 돈은 한개 500억원이 넘는다. 국내 방송업계에서는 넷플릭스와 제작하면 충분한 제작비로 좋아하는 배우, 감독이 쓸 수 있고 흥행 확률도 올라간다는 공식이 나돌 정도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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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에키풀은 지난해 1조 1200억원을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 투자했다.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1980년대 방송된 드라마를 리메이크하기'어메이징 스토리'를 만들었다. ​, 유튜브도 광고 없는 유튜브 레드에 2019년까지 원본 콘텐츠 50개를 공개한다. 아마존의 프라임은 4조 원을 투입한다. 텔레비전 시리즈로 제작하는 '반지의 제왕'다섯 시즌 제작비만 약 1조 1300억원으로 알려졌다. 훌루도 올해만 콘텐츠 제작에 2조 5000억원을 투입하는 안이었다 ​, 국내외 OTT플랫폼의 경쟁은 2019년 더욱 거세질 전망이었다 이런 경쟁 속에서 제대로 된 오리지널 콘텐츠는 경쟁력자 생존과 직결된다. 양뿐 아니라 질적으로 성숙한 콘텐츠를 계속 제공하는 OTT만 살아남을 수밖에 없다. ​ References[1]남지웅,"글로벌 공룡 vs한국 연합군'고지전'...킬러 콘텐트를 열어라"한겨레 2019.01.09.[2]의 이 마사 카즈(이・효은쥬),"2019년 콘텐츠의 승자를 가르는 열쇠'OTT', 한경 비즈니스, 2019.01.08. ​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-plus@naver.com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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